안녕하세요.
이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구매대행에 관심이 있거나 시작하시려는 분들일텐데요.
오늘 역시 디지털노마드 밥벌이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타오바오나, 알리익스프레스, 1688, vvic등 중국 사이트에 있는 상품을
국내 쇼핑몰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 방법에 따라서 수동등록, 대량등록, 반자동등록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에 장.단점이 있으니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첫번째는 수동등록입니다. 스마트스토어나 쿠팡등 국내마켓에 하나하나 올리는 방법입니다.
이미지나 옵션 사진, 동영상을 다운받아서 포토샵을 이용해 번역하고 옵션가격 수정하고 정말 손이 많이 가는 방법입니다. 정성스럽게 하신다면 하루에 상품 한개 올리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대량등록입니다. 대량등록 할수 있게 프로그래밍 하신 개발자분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늘어나고 계십니다. 그만큼 수요가 많다는 반증이겠지요. 대량등록은 중국내 사이트에서 한꺼번에 50개 100개 그 이상의 상품을 자동으로 등록하게 하는 상품인데요. 엄청 편리하지만 단점도 뚜렷하게 존재합니다. 단점으로는 우선 프로그램 가격을 들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프로그램의 가격은 최소 한달에 30 이상이고 비싼프로그램은 300이 넘는것도 있습니다. 두번째 단점은 내가 뭘 올렸는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고객에게 cs문의가 들어오면 내가 뭘 올렸는지도 모르기때문에 대응하기가 힘듭니다. 세번째 단점은 이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 각종 지식재산권, 상표권 위반으로 인한 형사고발및 합의금이 방생할수 있습니다. 대량으로 확인도 하지않고 등록할 경우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지식재산권및 상표권을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합의금으로 300이상 주는 경우도 봤습니다.
수동과 대량등록의 각각의 단점들을 보완한 반자동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대량등록의 단점인 지재권,상표권침해문제와 cs대응, 가격또한 저렴하고 수동등록보다는 등록하는 속도가 월등해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십니다. 가격은 한달에 보통 15만원선인데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이렇게 세가지 방법중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분명 수익은 극대화 할수 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아이템소싱방법과 각 마켁의 seo를 지켜서 노출빈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다음시간에 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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